이천 전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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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파인테크 조회 6회 작성일 2021-04-09 11:46:53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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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이천시, GTX A·D 노선 "반드시 유치한다"

이천시가 수도권광역철도
GTX 노선 유치전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습니다.

수도권 중첩 규제를 받아왔던 이천지역에 대한 보상으로
GTX A노선과 D노선을 모두 유치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경강선 개량사업도 즉시 시행해 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박희붕 기자가 보도합니다.

엄태준 이천시장이 기자회견을 열고 지역 최대 현안으로
떠오른 GTX 노선 연장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습니다.

수도권 중첩 규제로 희생을 해왔던 이천지역에 대한 특별한
보상이라는 점에서 GTX A 노선과 D노선을 모두 유치해야
한다는 주장입니다.

[인터뷰] 엄태준 / 이천시장
"수도권 정비계획법, 그리고 한강수계법 등으로 특별한 희생
을 받아 온 이천시민들에게 특별한 보상이 따라야 한다는 것입니다."

3가지 근거로는 규제에 대한 보상과 지역 불균형 해소,
시민 이동권 보장을 들었습니다.

이를 위해 포기하지 않는 지속적인 노력과 투명한 공개,
시민과 함께 하는 유치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인터뷰] 엄태준 / 이천시장
"이천에 GTX가 들어오도록 하는 것은 이천 발전의
백년지대계라는 점에서 현실화 될 때까지 노력해야 할 사안입니다.
GTX 논의는 이천 시민들의 열정과
함께하지 않는다면 결코 해 낼 수 없을 것입니다."

엄 시장은 또 기존 경강선 개량과 'KTX-이음' 도입을
통해 판교-부발 구간의 평균 속도를 현행 120km에서 2
50km로 2배 이상 높여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판교-부발 구간만 복선인데도 시속 120km로 다니는 건
불합리하다며 관계당국의 관심도 촉구했습니다.

[인터뷰] 엄태준 / 이천시장
"기존 경강선 개량사업을 즉시 시행해서
현재 시속 120km로 달리는 전철 속도를 시속 250km로 상향해서
서울로 가는 시간을 30분 대에서 15분 대로 줄여야 합니다."

엄 시장은 "GTX가 들어가는 수도권 타 지역에 비해 상대
적으로 이동권이 제한되는 것은 결국 주민들의
행복감과 삶의 질 저하를 가져오는 요인이 된다"며
유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한편 GTX 노선 연장에 힘을 모은 이천과 여주, 광주시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 공동건의문을 전달하기로 했습니다.

B tv 뉴스 박희붕입니다.

영상취재: 김도영 기자

[기남]이천 부발-평택간 철도, '경제성 낮아, 대안노선 검토중'

이천 부발에서 평택을 연결하는 철도 건설이 사전타당성조사에서부터
발목을 잡히고 있습니다.
경제성이 없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조사가 이달말까지 연장됐는데요.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해집니다. 이창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강서구 이야기 41. GTX-D 7부: 인천공항과 이천, 여주

순서를 약간 바꿔서 40km리밋의 밖에 있는 지역들에 관한 설명입니다.

40km 리밋을 풀었을 때 어떤 문제가 발생하는지, 현실적인 대안에 대한 생각입니다.

... 

#이천 전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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