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수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마포건축사 조회 13회 작성일 2020-09-24 00:27:17 댓글 0

본문

[방태환 원장의 건강 강의] 멜라토닌의 중요성, 수면과 건강

*시온의 동산 홈페이지*
www.시온의동산.kr

*시온의 동산 블로그*
https://blog.naver.com/mz1844

*시온의 동산 카페*
http://cafe.naver.com/bangtaehwan/

*상담 전화 (평일 09:00~ 18:00)
041-933-2666
010-4402-1844
김부남 : 일찍자야되는 이론은 넘 잘아는데 실제 별짓 다해도 잘 안됩니다·
김송일 : 요즘 잠잘오게하는 꿀잼 365 라는약이있는데 어떤가요??
애슐리 : 감사합니다
도움 되셨다면구독 눌러주세요 : 23:00
멜라토닌 음식
1.두부
2.볶은 호박씨
3.글루텐 가루
4.참깨
5.아몬드
6.검정 호두
7.광저기 콩
8.우유 ㅡ이중에서는 쬐끔.
두부를 자주 먹어야 겠어요
평소 보다 조금 더 많이

올바른 수면 습관과 건강 관리 방법 / YTN 사이언스

[앵커]
이번에는 생활속에 유용한 건강 정보를 전해드리는 '건강 플러스' 시간입니다.

'잠이 보약'이라는 말처럼 수면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휴식 수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과도한 업무량과 스트레스로 인해 현대인들의 수면 시간이 점차 줄어들면서 건강 관리에 적신호가 켜졌습니다.

그래서 이 시간에는 한림대 성심병원 가정의학과 박경희 교수와 함께 올바른 수면 습관과 건강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수님, 안녕하세요?

[앵커]
먼저 수면은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부터 알려주시죠.

[인터뷰]
우리 몸은 낮에 깨어있는 동안 쉴 새 없이 가동되는 기계와 같습니다. 마치 다음날 다시 가동되기 위해 충전을 하는 기계처럼 낮 동안 열심히 일했던 몸의 각종 조직과 장기, 근육 등 신체의 많은 부분이 잠을 자는 시간에는 기능 회복과 성장이 이뤄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대사·인지기능·학습능력 등에 영향을 미쳐 우리 몸의 모든 기능들이 원활하게 작동하게끔 해주고 우리가 건강한 삶을 사는 것을 돕습니다.

[앵커]
주변에서 보면 과도한 업무로 인해 잠이 부족해서 만성 피로를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잠이 부족하게 되면 어떤 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나요?

[인터뷰]
최근까지의 연구에 의하면 부족한 수면은 각종 심혈관질환과 같은 만성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킨다고도 알려져 있고, 노화와 관련이 있을 수도 있다는 결과가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부족한 수면과 관련이 있는 질병 이외에도 수면 자체에 문제가 있는 수면장애도 많습니다. 불면증, 수면 무호흡증, 하지 불안 증후군, 기면증 등이 수면장애 관련 질병에 해당이 됩니다.

[앵커]
평일에 부족했던 잠을 주말에 몰아서 자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렇게 하면 부족한 잠이 보충되기도 하나요?

[인터뷰]
주 중에 사정상 충분한 시간의 수면을 취할 수 없는 경우에는 주말에라도 조금 더 자서 보충해주는 것이 더 좋긴 합니다. 하지만 주말 보충 수면은 어떻게 자느냐에 따라서 좀 다를 수 있는데요.

평소에는 5시간 정도 자다가 주말에 8시간을 자는 경우, 새벽 2시에 자서 10시에 일어난다거나 낮에 2~3시간 정도 낮잠을 잔다던가 하면 불규칙적인 생활로 인해 일요일 밤에 잠이 잘 들지 않거나 해서 오히려 주 중에 더 피로해...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www.ytnscience.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0082\u0026s_hcd=\u0026key=201503191622498823
모리 : Aㅏ 그렇구Nㅏ
MusicFullness : 아 그렇구나
사냥하는백호 : 아 그렇구나
-- : 아 그렇구나
K K : 아 그렇구나
Han_Yu : 아 그렇구나
장강솔 : 아 그렇구나
장세곰 : 아 그렇구나
버블 : 아 그렇구나

과연 몇시간이 건강에 적당한 수면 시간일까? 면역력을 높이려면 몇시간 자야 할까?

몇시간 자야 건강해질까 환자분들이 많이 묻고 궁금해하시는 질문이다. 면역력과 수면의 연관성을 살펴보고 과연 몇시간을 자야지 면역력이 높아지는지를 짚어본다.
홈모닝 : 잠을 12시간 이상 넘 많이 주무시는 89 세 어머니 정상이신가여?
여한이 : 박사님 죄송한데 이영상보니 잠이 옵니다 ㅋㅋㅋ 이거틀어놓고 잘래요
Exceptioner : 이제곧 7년차 직장인이 되는 35세 남성입니다.
저는 12~1시에 자서 6시20분에 일어납니다.
정확하게는 12시에 침대에 누워서 핸드폰 보다가 12시반~1시 사이에 잠이 듭니다.
저희 어머니는 자꾸 11시에는 자라고 하세요.
11시에 억지로 자면서 스트레스 엄청 받는것 vs 자고싶을때 자서 스트레스 덜받는 대신 약간의 피로감
어떤게 나은건가요?
Ji Sook Lee : 늦게 들어와서도 잠 안자고 책만 보는 남편에게 보냈어요 ㅎㅎ  이거 보고 반성하고 일찍 잤으면 좋겠어요^^   깨알 건강 찾아주시는 박민수 박사 TV 최고!!!
Joy : 늘 감사드립니다
김혜림 : 맞아요 잠이 안오면 억지로 잠들지 않으려고 마음을 놓으니 편하고 좋더라구요 ㅎㅎ
보배기배 : 박민수 박사님 영상 우연히 보게됐는데 자주보러오겠습니다 ㅠㅠ요즘 엄마가 건강이 막 예전같지가 않으신거같아서....공부 많이 해갈게욤
JP K : 선생님 면역력이나 피로회복 항암효과가 있는 녹차는 어떤가요 저는 녹차가루를 늘복용하는데 간에 손상을준다는 말이 있는데 그게 맞는지 선생님 답변을 듣고싶읍니다 그리고 녹차가 카페인땜에 불면증에 안좋다는데 커피보다 해로운가요 답변 부탁합니다
쭈아정 : 오늘 영상도 감사합니다~~
잠을 잘 자야겠네요!!
웃는것도 더 하겠습니다~ 하하하하하하☺
산산 : 감사합니다

... 

#건강과수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5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top-most-popular-baby-names.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