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전동렌트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달봉이 조회 13회 작성일 2021-04-08 15:27:23 댓글 0

본문

미국 자동차 여행 필수! 렌터카 보험과 옵션에 대해서 상세히 알려드려요. | Must known tips about US Rental car Insurance!

미국 자동차 여행에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렌터카 보험과 옵션들. 한국의 보험과도 다른 만큼, 상세하게 하나씩 집어 드립니다. 가능하면 미국에서 렌터카를 빌릴 때, 준비가 되어있어야 사고를 피할 수 있으니까요!

As different from insurance in Korea, I'll give you one in detail about Rental car insurance and options essential for US car travel. If possible, when you rent a car in the U.S., you have to be preparing for the various accidents!

[뉴스 따라잡기] “흠집 생겼다”…렌터카 수리비 ‘덤터기’

기자 멘트

봄꽃이 절정에 이른 요즘, 렌터카를 빌려 나들이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혹시 이런 피해를 보진 않을지, 눈여겨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렌터카에 흠집이 났다며, 수리비를 물어달라던 한 업체.

알고 보니 원래 흠집이 나 있던 차를 빌려주고는 트집을 잡았던 거였습니다.

피해자는 주로 사회초년생이나 여성이었습니다.

수리비를 못 내겠다고 따지면, 문신을 보여주고 협박도 서슴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1년도 채 안돼 뜯어낸 수리비가 1억 원이 넘었습니다.

양심 불량 렌터카 업체에 당한 피해 사례를, 자세히 들여다 보겠습니다.

리포트

경기도 수원시의 한 렌터카 업체입니다.

업체 관계자가 손전등을 비춰가며, 반납된 차량을 살피고, 옆에 있던 다른 직원은 차의 상태를 기록합니다.

여기까진 별로 특이할 게 없는 렌터카 반납 절차로 보입니다.

하지만 유독 흠집에 집착하는 게 의심스럽습니다.

인터뷰 강석범(경기도 수원서부경찰서 강력5팀장) : "고객들이 미처 촬영하지 못하는 흠집을 핑계로 고객이 운전 중에 발생한 흠집이라고 우기고 협박해서 수리비를 (요구했습니다.)"

지난달 6일, 딸의 다급한 전화를 받은 이 모 씨.

딸이 이 업체에서 차를 빌렸는데, 문제가 생겼다는 전화였습니다.

인터뷰 이OO(피해자 아버지) : "절대 스크래치를 낸 적이 없는데 차를 반납하려고 하니까 여기 어디, 어디가 스크래치가 났다고 하면서 45만 원 수리비를 내고 가라고 해서 자기 힘으로 안 되니까 저한테 도움 요청을 한 거죠."

곧장 업체로 달려가 차량 상태를 살펴봤지만, 좀처럼 문제가 될 곳을 찾지 못했습니다.

인터뷰 이OO(피해자 아버지) : "그냥 우리가 흔히 일상에서 나는 단순 스크래치에요. 단순 스크래치. 미세한 스크래치. 근데 많아요. 그런 게. 그 부분만 있는 게 아니고."

몇 만원이면 수리될 흠집도, 사흘 동안 공장에 들어가야 한다며 45만 원을 요구했습니다.

인터뷰 이OO(피해자 아버지) : "우리 방식대로 정비를 하려니까 따지지 마라. 도색과 판금, 도장 비용 포함해서 45만 원을 내고 가라."

자동차 정비 공장에서 일한 적이 있는 이 씨는 이런 수리비가 터무니 없다고 반박을 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인터뷰 이OO(피해자 아버지) : "그 수리비를 도저히 못 주겠다. 아저씨가 예전에 정비 공장에서 10년 이상 근무를 했는데 어떻게 이게 수리 기간이 3일이 나오고 수리비가 45만 원이 나오느냐, 아저씨는 못 주겠다."

이 씨가 돈을 못주겠다고 버티자, 직원들의 태도는 돌변합니다.

욕설을 하고, 문신까지 보여주며 험악한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인터뷰 이OO(피해자 아버지) : "자식 같은 애들이 차마 입에 담지 못할 욕을 하고 대드는데 충분히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하는 상황이었죠."

26살 여성도, 이곳에서 렌터카를 빌렸다가 비슷한 일을 겪었습니다.

녹취 A 씨(피해자/음성변조) : "운전면허증을 딴 지 일 년도 안 됐었어요. 그쪽 분들은 일 년 미만이라도 차량을 대여해준다고 하더라고요."

문제는 역시 차량 반납 때 발생했습니다.

녹취 A 씨(피해자/음성변조) : "그다음 날 12시쯤 대낮에 갖다 줬거든요. 대낮인데 손전등 켜고 안경 가지고 와서 돋보기 같은 거 그런 거 끼면서 침 묻혀가면서 닦으면서 보더라고요. 엄청 꼼꼼하게."

지나칠 정도로 차량의 상태를 살피더니, 흠집을 이유로 당연한 듯 수리비를 요구합니다.

녹취 A 씨(피해자/음성변조) : "차량이 정비소에 들어가고 휴차료가 발생하면 몇백만 원의 비용이 발생하는데 그냥 좋게 저희가 조금 수리하고 말겠다고 하면서 30만 원을 처음에 달라고 하더라고요."

차량을 빌릴 때 사진을 찍어 뒀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녹취 A 씨(피해자/음성변조) : "“차량을 처음에 줄 때도 좋은 걸 주지 않았기 때문에 저는 사진을 다 찍어 놨다.” 그랬더니 조금 선명하지 않게 나온 부분들은 “어디요? 안 보이는데요?” 이렇게 모르쇠로 일관하더라고요."

전연령 휴가철 렌트카 괜찮을까? '전연령 렌터카 허와 실'

이제 막 20대가 된 촬영스태프 막내. 여름 휴가철에 친구들과 차를 렌트해서 놀러 가려고 하는데 쇼카 크루들은 이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요?

#렌트카 #렌터카 #전연령렌트카
======================================================

문의 : srcshowcar@naver.com
카카오톡 : "쇼카"
저희 채널 보시는 모든 분들 즐김에 익숙해 지셨으면 합니다.
쇼카스트리밍과 함께 즐거운 "카라이프" 되세요~!!

... 

#작전동렌트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7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top-most-popular-baby-names.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