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속조인트 교체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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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스티커샵 조회 9회 작성일 2020-08-04 07:51:35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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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 재생 등속조인트 구매기 - 순정보다 저렴하게 신품급 부품 구하기-

아반떼 등속조인트 교체를 재생부품으로 했는데요.
재생등속조인트 구매 과정입니다. 어떻게 검색하고 구매했는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재생이라고 꺼리시는 분이 있겠지만 합리적인 측면에서 괜찮다고 봅니다.

*참고로 영상에 나오는 판매처 제조처와는 아무관계 없습니다. 정보제공 차원에서 노출 시켰습니다. 제품도 제가 제 돈주고 샀습니다.
SS CH : 재생품은 부트고무 질이 정품보다 현저히 저질처럼 보이던데요.
후니 : 고무부츠 자가교환 한 적 있는데 영상에서의 가격이라면 재제조품이 훨씬 이득이네요.
귀여운친구 (자가정비 1단)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두 운전석측 등속조인트 고무가
찢어져서 언젠가 해야겠네요

"등속조인트"간단히 재생시킬수 있는 돈버는 "꿀팁"~

#태송모터스 #자가정비
김장수 : 모든 차량이 고무부트가 재생이 돼나요???
코알라 : 등속조인트
cv joint 구리스는
일반 리튬 구리스가 아닙니다
재생 등속조인트가
제일 문제 되는게 구리스를
어떤걸 주입했는지
알수가 없기 때문에 카센타에서도 보증을 꺼리게
됩니다
일반 노랑 리튬구리스는
엔진 열에 의해서 부츠안에서
녹아서 물처럼 되서 구리스
역할을 못하고 시간 지나면
구슬이 마모되서 바퀴가 빠집니다
일반 리튬 구리스 20킬로는
약 4ㅡ5만원 사이지만
등속조인트 전용 구리스는
20킬로가 약 20ㅡ30만원
사이입니다
극압ㅡ내열ㅡ고열ㅡ
견디게 만든게 등속조인트
전용 구리스 입니다
몰리브덴이 많이 첨가 될수록
비싸집니다
색상은 국내는 흙갈색이 많고
외국은 노랑이나 파랑 청색도
있읍니다
현대는 미션 인쪽 고무부츠는
판매하지만
재생 위험 때문에
미션 아웃쪽 바쿼쪽은 고무부츠만은
안 팔고 구슬깡통 아세이로만
판매합니다
시중에 늘어나는 1만원짜리
고무부츠 사서 교환하셔도
정품처럼 오래 탑니다
철 반도는 정품처럼 자동
조임방식과 공구로 철사처럼
당겨서 고정하는
2가지가 있네요
등속 조인트 교환시는
미션 리데나도 함께 교환해야
좋은데 이게 일자 드라이버로도
잘 안 빠집니다
우산 모양의 리데나 풀러로
제껴서 빼셔야 고생 안합니다
5000원정도 하니까
자가정비하시는 분들은
꼭 미리 사세요
등속 조인트 정비 팁은
잘 이런 경우가 없지만
트라이포트가 좀 마모가 있으면
다 조립후 시동걸면
핸들이 한쪽으로 돌아갑니다
이건 고무부츠안에서
트라이포트가 빠지게 되면
핸들이 한쪽으로 쏠립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부츠를
다시 개봉해서 재 조립해주시면
됩니다
Moses Moon : ㅋㅋㅋㅋ 연결하는것을 보여주셨어야죠...ㅋㅋㅋㅋ
andrea liefe -top : 드라이브 샤프트 재생 금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안전 하고 직결되는 부품 입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술고래 : 잘 보고 갑니다.
정수달장군 : 구리스는 어떤종류를 써야합니까? 옛날적 제가 프라이드 탈때 싼 그리스 넣어 재생했더니 그리스가 회전력에의해 묽어져서 다시 작업한적있습니다 현대 순정 그리스 넣었는데 ㆍㆍㆍ
Onbok Yi : 미션쪽 조인트와 바퀴쪽 조인트는 사용하는 그리스 타입이 다르다고 들었는데 이게 중요한가요? 바퀴쪽 조인트 그리스는 쉽게 구할수 있는데 미션쬭 그리스는 구하기가 힘들어서 바퀴쪽 그리스를 미션조인트에 사용하면 않되는지요? 그리고 그리스 양은 대가강 몇그람 주입하나
차경식 : 6단 밋션은 항상 조심 해야 합니다.
왠냐 하면 밋션에 오일 안 들어가기 떄문에 밋션통 많이 손상이 돼기 때문에 핸들 떨림 현상 일어 남니다.
매의눈 92 4 : 보험인가요?
프레크TV. : 밋션쪽 고무 부트는 교환이 싶고 문제는 흴쪽

등속조인트 교체하는 법(1/2)

뉴스포티지 2005년식 WGT 2.0D

추가적인 설명
- 영상에선 별다른 언급 안했지만, 한 1시간에 걸쳐 여러 가지 공구로 등속조인트와 미션 연결부 제거하는 걸 실험해봤습니다. 전용 공구를 사지 않고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을 만한 것들로 쉽게 뽑을 수 있을까 궁금했거든요. 영상에선 언급 안했지만, 여기저기서 '등속조인트 쉽게 빼는 방법'이라고 하는 것들도 해봤습니다. 안되더군요. 리프트 들어서 빼는 걸 설명해주는 건, 저희도 리프트가 있어야만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차 띄우고 겨우 기어들어간 상태로, 망치로 때리거나 하는 그런 방법은 불가능합니다. 가성비로 봤을 땐, 저런 4,400원쯤 하는 대 드라이버가 가장 싸게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보시면 되고, 좀 더 좋은 건 빠루...입니다. 물론 빠루도 엄청 큰 게 아닌, 자가정비에 쓸 만큼 적당한 사이즈겠죠. 가격은 좀 있지만 확실한 방법은 등속조인트 탈거 전용툴이겠구요. 네 차량은 쉽게 뽑히는 거고, 안 뽑히는 건 더럽게 안 뽑힌다~ 뭐 이렇게 말씀하시면 할 말은 없는데, 저도 제가 느꼈을 땐 더럽게 안 뽑히는, 그런 상태였습니다. 분명한 건, 겉에서 육안 상 보기에도 녹슬고 쩔어붙은 게 딱 보일 만큼 심각한 게 아니라면, 저는 대 드라이버와 그 손잡이를 주먹과 손바닥으로 때리는 걸로 다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등속조인트를 손으로 당겨서 빼는 방법은,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중간에 조인트 부분이 금속이 아닌, 고무부츠로만 사실상 연결되는 것인데, 그렇게 뽑힐 만한 거면 클립리무버로도 뽑힐 겁니다...작업하다가 도저히 안 되면 다시 조립해서 정비소 가야하는데, 그것조차도 못하고 무조건 렉카 실어야만 하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그리고 등속조인트와 미션 연결하는 부분을 뽑는 가장 좋은 방법은, 힘을 지긋이 주는 게 아니라, 한번에 충격을 줘야만 합니다. 걸리는 부분이 순간적인 힘을 받아야만 제거되는 그런 방식입니다.
G.K Roh : 글로비스가 아니라 모비스 아닌가요?
김상욱 : 카발로님 혹시 수동자동차도 수리하는 영상이 있을까요?
Revelation : 카발로 형님 영상만 한번씩 다 보고 따라만 해보면 누구든지 자동차 박사되겠다......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Kangyun Cho : 저는 DIY 하면서 볼 조인트 풀러를 두번 써봤는데 두번다 고무부츠를 찢어먹었어요.
영상으로 보면 정말 간단해 보이는데, 실제 해보면 절대 안 그렇더라구요. ㅠㅠ
지제역 : 혹시 승용차에도 등속 조인트가 있나요??
Pro M : 9:09 이런씩으로 하다.. 렉카 타고 정비소 가면 정상 입니다. ㅋㅋㅋ
해피월드 : 핸들 조작시 좌에서 우로 또는 우에서 좌로 핸들을 전환시 뚜둑 하는 소리가 나서 등속 조인트 의심하고 있는데 만약 그렇다면 등속조인트 좌, 우측 두개를 모두 교환해야하나요?? (등속조인트 두개가 있는게 맞나요??)
hyoung seo : 잘 봣습니다..저도 소나타3 오래 타고 다니는데 종종 등속 부트가 나가서 여러번 작업 한적이 잇습니다...재생품 도 갈아 봤는데 1년 타니까 또 부트가 나가더군요..해서 부트만 인터넷서 사서 부트만 갈아주고 타고 다닙니다..재생보다는 부트가 좀더 오래 가더군요...기와 등속 작업 하는김에 미션쪽 리데나도 갈아주는게 좋습니다..얼마 안하거든요..저같은 경우 등속 할때 마다 리데나도 같이 갈아줍니다..
우죵 : 회사차 스타렉스 유턴할때마다 뿌드득 거리면서 툭툭끊기면서 가던데 이거때메그런가요
인천개장수 : 아니..정비하는거 보는게 아니라...그냥 자기전에 ASMR용 ...ㅎ

... 

#등속조인트 교체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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